여행 스케치/국내

대전 상소 오토 캠핑장 : 상소 산림욕장과 대전천이 인접한 자연친화 캠핑장

꿈나무 여행작가 2024. 8. 26. 07:00
반응형

올해 캠핑에 입문한 초보 캠퍼입니다. 
가끔 천체관측하러 가면서 목적 아닌 캠핑을 해야하긴 했지만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그 때말고는 캠핑만을 위한 캠핑은 하지 않았습니다.
남편이 전기차 EV9을 구입하더니.. (아마 캠핑을 염두에 두고 그런 거 같은...)
하나씩 둘씩 캠핑 장비를 사들이기 시작.. 
그렇게 저희 가족.. 다 큰 아이들 데리고 캠핑족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잠자리도 불편하고, 씻는 것도, 화장실 가는 것도 모두모두 불편한 캠핑을 왜 가냐고 반기를 들다가 어느 새 저도 캠핑의 매력에 빠져든 듯 하네요. 
저를 캠핑의 매력에 빠져들게 한 너무나 아름다운 대전 캠핑장 상소 오토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대전 상소 오토캠핑장

 

 

▣ 위치 

대전광역시 동구 산내로 748 상소동오토캠핑장

 

▣ 시설 사용료

  - 성수기(7~8월) : 30,000원
  - 비수기 평일 : 25,000원
                 금,토, 공휴일 : 전일 30,000원
  - 1일 사용시간 : 당일 오후 2시 ~ 익일 12시까지 
  - 기준 인원 4인 초과시  1인당 5,000원 추과 요금 발생, 다자녀 가정 추가요금 없음.
  - 퇴실 시간 초과시 2시간까지 5,000원, 2~4시간 10,000원, 4시간 초과시 1일 사용료
 

상소 오토캠핑장 입구

 

 

▣ 대전 캠핑장 상소 오토 캠핑장 시설

 
상소 오토 캠핑장은 중앙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A~E 구역, 총 5개 구역에 걸쳐 조성되어 있습니다.
A~C구역은 자동차 사이트로  68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D구역은 파쇄석, E구역은 데크 사이트로 자동차는 캠핑장 입구, 별도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용해야합니다.  
캠핑장 편의시설로는 화장실 3곳, 취사장 2곳, 사계절 온수 사용이 가능한 샤워장 2곳,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기 불편함은 없었네요. 
 

상소 오토캠핑장 관리사무소

 
대전 캠핑장 상소오토캠핑장은 자연 속 캠핑장으로 주변에 마트나 식당이 없다는 단점은 있어요. 
캠핑장 내 매점이 없어서 생수 등 필요한 용품 등은 빠짐없이 챙겨서 와야하는데요. 

캠핑장 도착하고 얼마 안있어 막둥이가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었는지 갑자기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관리사무소에 혹시 상비약 있냐고 말씀드리니 타이레놀 2개를 주시더라구요.  
상비약이나 필요한 물품 등은 꼼꼼하게 챙겨가세요.
 

캠핑장 어린이 놀이터

 

캠핑장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쪽으로 더 들어가면 대전천이 있어 물놀이 하기에도 좋답니다. 
어린 아이와 동반한 가족은 D구역이 나무 그늘도 많고 강과 가까워서 좋을 것 같네요. 
다만, D구역이 예약하기 치열한 구역이라고 합니다.
 

취사장

 
깨끗하게 잘 관리된 상소 오토캠핑장의 취사장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취사장 내에 비치된 별도의 수거통에 버리면 되고요.
 

 
체크인할 때 별도의 쓰레기 봉투는 주지 않더라구요. 
취사장 앞에 있는 분리수거통에  쓰레기를 분리해서 버리면 됩니다. (일반쓰레기 버리는 쓰레기통도 있어요.)
 

 
왼쪽에 보이는 곳은 화장실이구요. 오른쪽은 샤워장이예요. 
샤워장은 넓고 온수 잘 나오고 수압도 괜찮았는데요. 어느 캠핑장에서든 아쉬운 점은 샤워실을 프라이빗 공간으로 만들면 더 좋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A~C구역 자동차를 옆에 주차해놓고 텐트를 칠 수 있는 자동차 사이트인데요. 
나무가 작아서 그늘이 부족합니다. 한여름 내리쬐는 땡볕을 받고 있기가 참 힘들었어요. 
한더위 물러나면 좀 괜찮겠지요?
 

 
상소 오토캠핑장 옆에는 상소동 산림욕장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요.  상소 산림욕장은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 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다양한 시설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가는 길에는 버즘나무 가로수 터널이 형형색색 아름다운 단풍의 극치를 보여준다고 하니 단풍철에 꼭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상소 산림욕장 가는 길에  수많은 돌탑이 조성되어 있는데 인스타에서 보던 대전 핫플레이스 였더라구요. 
시원한 가을날에 다시 방문하려고요. 
 

 
우리 가족 가장 좋아하는 캠핑 음식은 낙곱새 전골.. ㅋㅋ
남편이 낙곱새 전골에 꽂혔어요. 캠핑할 때마다 준비해달래요. 

자연 경관이 너무너무 아름답고 캠핑장 내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었던 대전 상소 오토 캠핑장..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을에 다시 또 방문하고 싶은 멋진 캠핑장이었습니다. 
대전 캠핑장 상소 오토 캠핑장 이용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