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케치/태국

[방콕 여행] 산시리 백야드 Sansiri Backyard 방콕에서 자연 체험 학습

by 꿈나무 여행작가 2022. 12. 5.
반응형

BTS 온눗역에서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위치한 도심 속 자연 체험장 산시리 백야드 Sansiri Backyard를 소개합니다.
산시리 백야드 인근에 하비토몰이라는 쇼핑몰과 콘도단지, 국제학교 PREP Secondary Campus가 아주 멋지게 조성이 되어 있어서 산책, 쇼핑, 외식 등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장소인 듯 해요.


산시리 백야드의 안내지도.
산시리 백야드는 방콕 아이들과 가볼만한 체험학습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넓은 산책로와 다양한 열대 식물과 식용 작물들의 생장 모습을 관찰할 수도 있고 다양한 동물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휴일에는 각종 이벤트가 있으며 아이들 D.I.Y 체험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산시리 백야드 운영 시간 07:00~19:00
공원 내 자전거와 인라인 등 탑승 금지


산시리 백야드 입구에 있는 레스토랑인데요. 가볍게 산책한 후에 이 곳에 들러 식사를 했습니다. 레스토랑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겠습니다.


나무로 만든 아치형 터널. 이 지점을 시작으로 산시리 백야드를 둘어보았습니다.
날씨가 맑거나 한낮 시간에는 땡볕을 피할 수 있는 그늘이 많지 않아 산책하기 힘든 곳인데요.
다행히 저는 날씨가 흐린 날에 다녀와서 덥지않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하루의 더위가 한풀 꺾여질 오후 5시 무렵 정도가 좋을 듯해요.


안내 표지판도 잘 되어 있어서 길찾아 다니기에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산시리 백야드 안에는 양 사육장, 닭장, 오리 방목장, 유기농 허브 가든, 식물가게(판교)와 식물을 재배하는 비닐하우스 등이 있습니다.
동물 사육장에서는 각 동물들의 먹이도 판매하고 있어서 먹이를 구입하여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이들은 오리 방목장을 좋아하던데요. 포스팅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뒤로 보이는 건물은 국제학교 PREP입니다. 아이들 국제학교 선택할 때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던 곳이었는데... 통학과 아빠의 출퇴근... 어느 누군가가 불편을 감수해야할 상황이라.. 고민하다가 최종적으로 선택에서 제외한 학교 입니다.
학교 주변 환경은 너무너무 좋은 곳이네요.


산책로 주변에 있는 바나나 나무에는 바나나가 주렁주렁 열려 있어서 아이들은 그것도 신기해 하고요.

반응형


비닐하우스 안에는 멜론, 딸기등을 재배하고 있어서 식용 식물들이 자라는 모습을 직접 관찰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나비를 관찰할 수 있는 나비 생태체험장도 있고요.. 손가락 끝에 앉는 나비가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들과 산시리 백야드에 방문한다면 나비 생태체험장에 꼭 들어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뭇잎을 잘 살펴보면 나비알도 보이고 실밥같이 작은 1령, 2령 애벌레도 있습니다. 번데기도 무수히 많고요..


옥수수는 심은 시기에 따라 분류하여 팻말에 표시해놓았어요.


인공연못에는 비단잉어가 떼를 지어 살고 있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하여 인적이 드물었는데... 사람 소리를 듣고 잉어가 몰려오길래 신기해서 보고 있는데..


어디선가 오리도 떼로 몰려오더라고요. 사람을 엄청 반가워 하면서 강아지처럼 졸졸 따라다니는 오리들.


먹이 자판기 보이죠? 저런 자판기가 인공연못가에 3개가 있었는데 가장 오른쪽이 오리 먹이, 나머지 두 개가 잉어 먹이 더라고요. 동전을 넣고 돌리면 뽑기통에 먹이가 담겨져 나오는 방식이었는데요.
먹이 한 통에 10밧입니다. 양은 그닥 많지 않은데 오리는 자꾸만 더 달라고 해서 4번 뽑아서 먹이를 줬습니다.


오리 엄마. ㅋㅋㅋ
비둘기는 뒤따라와서 얻어먹고 가네요.
다 먹고 제 눈을 빤히 쳐다보니 오리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마음에 밟혀 먹이를 또 뽑아서 던져주었습니다.


사람이 오면 먹이를 준다. 학습을 통한 조건 반사.
오리에게도 학습이 되는 군요. 머리 나쁜 걸 새에 비유하는데 오리는 그 새의 무리 중에서 제외를 시켜야겠어요. 오리는 매우 똑똑한 새..


평일 한적한 시간이라 운영은 하지 않았던 체험 코너 입니다.
- 수확체험 : 120밧
- 에그헌팅 : 100밧
- 동물 먹이주기 : 1회 40밧, 3회 100밧.


저희 아이들은 체험 농장에서 즐기기엔 좀 많이 커버려서.. 이제는 체험농장에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진 않는데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까지는 너무너무 좋아할 만한 체험꺼리가 가득한 산시리 백야드 입니다.


방콕과 방콕 근교에 몇군데 아이들 체험 농장이 있는데요. 방콕 도심, 수쿰빗에서 가장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은 체험 농장이 산시리 백야드 입니다.
방콕 생활자나 아이들과 방콕 한달 살기를 계획하고 오신 분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방콕 아이들 체험 장소입니다.
산시리 백야드의 위치는 첨부된 링크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Sansiri Backyard T77 Community · 91 ซ.ริมคลองพระโขนง Phra Khanong Nuea, Watthana, Bangkok 10110

★★★★★ · 생태 공원

www.google.co.kr



728x90
반응형

댓글